학부소개

소개 이미지

한국 유아교육은 1914년 이화학당 안에 이화유치원개원함으로써 시작되었다.

유치원이 설립된 지 1년 뒤인 1915년에 개설된 이화유치원 사범과는 유치원 교사 양성기관의 시초가 되었다.

이화유치원 사범과는 지금의 유아교육과 전신이며 사범대학의 모체이기도 하다. 이후 90여 년간 유아교육과는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이론을 세우고 유아교육현장의 발전에 있어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교육목표

유아의 신체, 언어, 사회, 인지, 정서 및 창의성 발달에 대한 이해와 일반 및 특수한 요구를 가진 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미치는 교육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

유아교육의 기본개념과 이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유아들의 수준과 특수한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유아교육기관과 학급경영 및 행정에 대한 이해와 능력을 높이고, 유아의 개인차를 고려한 지도 및 상담능력을 배양한다.

융복합 매체를 활용한 수업진행, 변화하는 사회에 대비한 효과적인 유아교육방법의 탐구 등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유아교육 담당자로서의 지식과 능력을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