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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궁금합니다.

  • 작성일 : 2016-04-08
  • 조회수 : 2138
  • 작성자 : 관리자
본교의 경우 매년 배출되는 학생의 80%이상이 유아교사로 취업되거나 대학원에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아교육과 관련된 출판사, 방송국, 유아용 소프트웨어 제작사, 아동문학 작가, 유아교육 프로그램 교구를 제작하는 회사, 유아교육 행정가, 아동 음악가, 인형극 연출가 그리고 놀이치료사 등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21세기에는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움직임이 일고 있으며 유아교사 및 유아교육 전문가의 필요성이 고조되면서 유아교육기관의 인적자원 개발도 다음의 영역에서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전문교사 양성측면에서는 지난 90년간 개발해온 교사교육 전문성의 토대 위에 교사의 사고과정, 교사양성교육과정, 교사교육방법, 장학지도와 같은 새로운 교사교육의 심화로 전문교사뿐만 아니라 교사교육전문가 양성까지 확산될 전망입니다. 교육과정 개발 측면에서는 통합적 유아교육 프로그램 및 교수학습방법 자체의 연구개발뿐 아니라 유아교육기관의 질적 개선과 연계한 프로그램효과에 대한 연구까지 확장됨으로써 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부모교육 측면에서는 부모, 자녀, 형제, 또래 간 상호작용의 역동적인 측면을 고찰하고 상호영향의 방향을 실험 연구함으로서 보다 다각적인 접근으로 유아 및 유아를 둘러싼 가조지원을 발전시킬 전문가를 양성해가고 있습니다. 그 밖에 1915년 이래 지속되어온 유아교육과의 사회봉사 및 기독교 정신의 실천 측면에서 중국이나 북한 또한 국내에서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자 및 참여자도 확대될 전망입니다.